안녕하세요, Y-STAR 1기 SNS 서포터즈 전다윤입니다 :)
이번 주, 청년기자단의 공통미션으로는 우리 동네 경산의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치는 궁금한 이야기 Y 입니다!
세 번째로, '채시은' 서포터즈가 취재한 삼성현역사공원 내의 유아숲체험원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겠습니다!
-------------------------
삼성현유아숲체험원, “온라인 숲체험장으로”
삼성현역사문화공원 내 유아숲체험원이 코로나19, 언택트 시대 온라인 체험 활동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.
영남대학교 산림자원 및 조경학과는 이곳을 활용하여 ‘발도르프 숲체험 프로그램’을 운영하고 있는데요,
이 프로그램은 독일 발도르프(Waldorf) 교육학에 체험형 숲교육을 융합한 프로그램으로 인지·활동 숲체험통합교육, 자연생태환경에 대한 이해, 인성교육 및 심리치료 등을 위한 통합형 숲체험 교육입니다.
지난 15일 오전 첫 방송을 시작으로 2달동안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. 프로그램 희망자는 이 곳에서 사회적가치증진자(소방관·간호사·사회복지사)를 대상으로 하는 영남대 발도르프 온/오프라인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비대면 온라인으로 숲체험 방송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.
경산시는 유아숲체험원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체험과 놀이를 앞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‘자연결핍장애’의 극복을 목표로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.
안전하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숲체험도 하고, 나중에 삼성현유아숲체험원을 한 번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?
-------------------------